제니가 겪는 과호흡 원인과 대처법, 블랙핑크 제니, 과호흡과 공황장애
본문 바로가기

IT 노하우

제니가 겪는 과호흡 원인과 대처법, 블랙핑크 제니, 과호흡과 공황장애



제니 과호흡


 오늘은 블랙핑크의 멤버 제니가 겪고 있는 과호흡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과호흡의 원인과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 목차



     블랙핑크 제니는 누구?


    | 블랙핑크 제니는 누구?


     ▶ 이름 : 제니 (본명 : 김제니)

     ▶ 출생 : 1996년 1월 16일(올해 25세)

     ▶ 신체 : 163 cm, 45 kg

     ▶ 소속 / 소속사 : Blackpink / YG 엔터테인먼트

     ▶ 포지션 : 메인래퍼, 서브보컬

     ▶ 데뷔 : 2016년 블랙핑크 싱글 1집

     ▶ 별명 : 젠득이 인간샤넬, 인간만두, 겁제니


     제니는 YG 에서 가장 최근에 데뷔해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여성 4인조 걸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입니다.  제니는 블랙핑크가 잘 되어 왕성한 활동을 선보이며 이름이 알려졌지만, 또 다른 재능으로 예능에서 치트키로 활약하는 것으로도 유명세를 탔습니다.


     제니는 유재석이 출연하는 미추리에 고정으로 나와 매력과 귀여움을 제대로 어필해 국민들에게 젠득이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거기에 그치지 않고 SBS 런닝맨에 출연했을 때는 당당하게 모든 것을 감당할 수 있을 것처럼 대답해놓고, 실제로 귀신의 집에 들어갔을 때에는 엉엉 울고 귀신을 원망하는 등의 모습을 보여 겁제니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제니는 163 cm 의 작지 않은 키에 늘씬한 몸매와 한 줌도 안 돼 보이는 가느다란 허리를 가진 채 자신이 가장 선호하고 좋아하는 브랜드로 샤넬을 뽑아 샤넬의 엠베서더로 뽑혀 활동을 해오고도 있습니다.  반면 얼굴의 양 볼에는 귀엽고 통통한 볼살을 가지고 있고 베이비 페이스의 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어 고양이 상을 좋아하는 뭇 남성들의 마음을 훔치고 있습니다. 


    블랙핑크 제니 공황장애





     제니가 겪는 과호흡 증상

    | 제니가 겪는 과호흡 증상


     제니는 씩씩해 보이고 매일 즐겁게 만 살 것 같은 보이는 면과는 달리 과호흡 증상을 앓고 있는 환자이기도 합니다.


     과호흡이란 '숨을 과도하게 쉬는 것' 을 말하는 증상으로, 들숨과 날숨이 필요 이상으로 진행이 됐을 경우 몸 속의 이산화탄소가 과하게 외부로 배출 돼 혈액의 산성도(pH) 가 너무 증가해 알칼리성이 되는 것을 말합니다. 


     과호흡 증상이 나타나면, 과호흡 증을 겪는 사람은 어지러움증이나 심한 경우 두통과 매스꺼움, 손발이 저리거나 마비 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더 심해질 경우에는 의식을 잃거나 쓰러질 수 도 있습니다.


     제니는 2019년에 블랙핑크의 해외 일정인 필리핀과 마카오 등의 콘서트에서 과호흡으로 힘들어 하거나 휘청거리는 모습을 보여준 적이 있습니다. 블랙핑크의 멤버들은 이미 제니의 상태를 알고 있어 이에 대해 걱정하며, 호흡을 하라든지, 힘들어하는 제니를 뒤에서 앉아주는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한 일간지와의 인터뷰에서 제니는 일주일 간 쉴 수 있는 날이 온다면, 핸드폰을 바닷속으로 버려버리고 아무도 날 찾을 수 없는 곳에서 없어지고 싶다고 대답을 해, 밝기만 했던 겉모습과는 달리 스트레스와 피곤함으로 약해진 심심 상태를 보여주기도 했었습니다.


    제니 질병





     과호흡의 원인과 대처법

    | 과호흡의 원인과 대처법


     블랙핑크의 멤버 제니가 겪고 있는 과호흡은 스트레스나 불안에 의한 공황 장애의 초기 증상처럼 여겨지고 있습니다. 천식이나 폐렴, 기흉 등에 의한 폐 질환에 따라 나타나기도 하며, 심장 질환이 있을 경우에도 나타나는 증상 입니다.


     과호흡이 오면, 과호흡증을 겪는 사람은 일단 몸을 조이는 넥타이나 벨트 등을 풀어 주는 게 좋습니다. 스트레스 같은 정신적인 원인으로 오는 과호흡에는 일단 충분히 휴식을 취하는 게 좋고,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구체적으로 숫자를 세며 마음 가짐을 차분하게 하는 것이 유효한 효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


     호흡은 몸 속의 이산화탄소가 급격하게 빠져나갔기 때문에 유발되는 질환이기 때문에 답답한 호흡과는 달리 손으로 코와 입을 막아 호흡하며 혈중 이산화탄소가 완전히 빠져나가지 않도록 내뱉은 숨을 바로 들이마시면서 혈중 이산화탄소 농도를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과호흡이 심해지면 공황 장애에 이를 수 있는 만큼, 과호흡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병원을 찾아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조치를 받는 게 필요 합니다.




    * 사람들이 많이 본 인기 좋은 글 목록

    땅콩 김미현, 우승 상금만 100억. 김미현 과거

    BTS 프로듀서 피독은 누구?

    손연재 리듬체조 아케데미, 리프 스튜디오, 손연재 근황, 인스타그램

    힐스테이트리슈빌 강일 분양일정, 마지막 로또분양, 입지정보, 중도금마련

    고영욱 인스타계정 비활성화, 강제 폐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