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살 친딸 살해 엄마 구속, 아이는 이름도 없고 아빠도 극단적 선택
본문 바로가기

IT 노하우

8살 친딸 살해 엄마 구속, 아이는 이름도 없고 아빠도 극단적 선택

 

 

8살 친딸 살해 모친

 

지난주에 자신의 친딸을 살해한 엄마가 구속되는 있어서은 안될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관련 사건 알아보고 딸아이의 나이가 8살이 될 때까지 출생신고조차 하지 않은 이유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 목차

     

     

     8살 친딸 살해한 엄마 구속

     

    | 8살 친딸 살해한 엄마 구속

     

     2021년 1월 15일(금) 오후 3시 30분경 인천의 미추홀 구 주택에서 딸이 사망했다는 모친 백 씨의 신고를 받고 경찰과 소방당국이 해당 집에 도착했습니다.

     

     경찰이 도착했을 당시 이미 백 씨의 8살 배기 딸은 사망한 상태였고, 44살의 모친 백 씨는 화장실에서 정신을 잃은 상태였습니다.

     44살의 모친 백 씨는 구급대원의 응급처치로 병원에 도착한 이후 의식을 찾았고 그다음 날 퇴원과 동시에 경찰에 긴급 체포됐습니다. 경찰 조사에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 8살 친딸을 살해한 엄마 백 씨는 2013년에 동거 중이던 남성 최 모 씨와 인천 미추홀 구의 현 자택에서 딸을 출산했습니다.

     

     그러나 딸의 출생신고가 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친부 최 모 씨는 2018년에서야 그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출생신고를 친모가 하지 못했던 이유인 백 모 씨가 최 모 씨와 결혼하기 이전에 이미 다른 남성과 법적으로 혼인한 상태였기 때문입니다. 결국 해당 건으로 친모 백 씨와 친부 최 씨는 2020년 6월에 별거에 들어갔습니다.

     숨진 8살 딸아이의 친모 백 모 씨는 최 모 씨가 아닌 또 다른 남성과 사실혼 관계를 이루며 살다가 동거 중이던 그 남성이 6개월 전 집을 나가자 배신감 등으로 충격을 받았고 거기에 더해 경제적 어려움까지 겹쳐 딸을 살해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이 도착했을 때 집 안에는 옷가지와 이불 등을 태운 흔적이 확인됐습니다.

     

     법적으로 출생신고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였기 때문에 8살 아이는 학교에도 가본 적이 없고, 법적으로 이름도 없는 아이였기 때문에 사망 후에도 이름이 없어 무명이라고 적히게 됐습니다.

     

     우리나라 법적으로, 자녀의 출생신고는 법적인 남편의 앞으로만 가능합니다. 즉, 8살 아이의 친부와 친모 백 모 씨 사이에서 태어난 8살 딸은 혼외자식이었기 때문에 친부인 아빠 최 모 씨 밑으로는 출생신고를 할 수가 없었던 것입니다.

     

    8살 모친 살해
    8살 무명녀 사망

     

     

     

     

     8살 딸아이 친부도 사망

     

    | 8살 아이의 친부도 사망

     

     이전 경찰의 조사에서 8살 딸아이를 살해한 친모 백 모 씨는 생활고에 찌들어서 범행을 저질렀다고 자수했습니다. 그러나 그 소식을 전해 들은 8살 딸아이의 친부는 사실과 다르다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8살 딸아이의 친부 최 모 씨는 딸아이의 출생신고를 해달라며 50만 원을 보내고, 10만 원을 보내기도 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출생신고를 한다면서 받아갔던 돈들은 출생신고에 쓰이지 않았습니다. 8살 아이의 친부인 최 모 씨가 친모 백 모 씨에게 수차례 돈을 송금하고 출생신고 여부를 확인했던 이유는 딸이 초등학교에 갈 수 있게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모친 백 모 씨는 출생증명서만 제출하면 끝난다고 설명했지만 끝까지 출생신고는 이루어지지 않았고, 결국 최 씨의 8살 배기 딸은 사망, 아이와 연락이 닿지 않자 친부 최 모 씨는 딸의 휴대전화로 47차례나 통화연결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결국 딸의 죽음을 전해 들은 친부 최 모 씨는 자신의 친동생에게 "미안하다. 딸을 혼자 보낼 수도 없고, 딸 없이 살 자신이 없다"라는 유서를 남기며 극단적인 선택을 했습니다.

     

     8살 딸아이의 친부 최 모 씨의 친동생은 형이 딸을 보는 낙으로 살았다면서, 열심히 힘들게 살아왔는데 결과적으로 딸 때문에 사는 건데....라는 말을 하다 말을 이어가지 못했습니다.

     죽은 8살 아이는 출생신고가 안 된 상태로 어린이집도 유치원도 초등학교에도 진학하지 못했습니다. 결국 세상에는 처음부터 태어나지 않았던 아이.. 

     

     유가족은 딸아이와 함께 아빠의 장례식을 화장으로 같이 치르고 삼우제를 지냈습니다.

    안타까운 일이네요.

     

    8살 아이 사망

     

     

     

    주원 키, 주원 나이와 전 여자친구

     최근에 활발하게 활동하는 남자 배우 중 가장 장 생겼다고 생각하는 배우 주원 (개인 뇌피셜입니다.ㅋㅋ) 오늘은 주원의 키와 덩치(?), 그리고 주원의 나이와 전 여자 친구가 누구였는지 관련

    mpd.kr

     

    박소현 결혼 발표, 4월 26일 결혼, 박소현 나이와 프로필

     매일 퇴근시간 박소현의 러브게임이라는 6시 즈음부터 방송되는 라디오를 들으며 긴 퇴근 운전길에 오르는 것이 일상이 되어버렸는데요. 글쎄 골드미스 중의 골드미스 박소현이 올 4월 26일에

    mpd.kr

     

    정순주 아나운서 결혼, 정순주 남편은 누구?, 정순주 아나운서 몸매

     스포츠 중계로 유명한 정순주 아나운서가 결혼합니다. 정순주 아나운서 함께 백년해로할 화촉을 밝힐 정순주 남편은 누구인지, 그리고 정순주 아나운서의 나이와 경력 사항 등을 알아봤습니

    mpd.kr

     

    휘성 프로포폴 징역 3년 구형, 휘성 나이와 에이미 관계

     왕년에 최고의 가수의 자리에 올랐었고, 필자가 제일 좋아하는 남자 가수이기도 했던 휘성의 추락은 언제까지 지속될까요. 휘성의 콘서트에서 목놓아 같이 노래 부르던 그때가 그립습니다 ㅠ.

    mpd.kr

     

    2020 APAN 뮤직 어워즈 라인업, APAN 뮤직어워즈 보는 방법

     이제 2021년이 되었으나 2020년의 시상식은 다 끝난 줄 아셨나요? ^^ ㅋㅋ 아직 하나가 더 남아있답니다. 그것은 바로 2020 APAN 뮤직 어워즈, 우리가 사랑하는 아이돌과 K POP 을 전 세계적으로 유행

    mpd.kr

     

    2020 APAN 스타 어워즈 라인업, APAN 스타 어워즈 수상예상

     오늘은 2020 APAN 스타 어워즈 라인업과 방송일정과 보는 방법 등, 그리고 출연자 정보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2020 APAN 스타 어워즈란? | 2020 APAN 스타 어워즈란?  2020 APAN 스타 어워

    mpd.kr